정헬스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는 OO, 수치 낮추는 방법 본문

건강 관리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는 OO, 수치 낮추는 방법

/.']e][/'=\/ 2022. 7. 30. 20:50
반응형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어떻게 하면 콜레스테롤 낮출 수 있을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콜레스테롤 약을 먹는 것도 방법이 되겠지만  식습관 개선을 병행하시면 좀 더 효과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
계란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이유는 유전질환 빼고는 대부분 고칼로리의 식습관, 운동 부족 때문일 경우가 많습니다. 식습관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채소류 반찬, 채소류 국, 찌개가 식사 때마다 먹을 수 있게 한식 메뉴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건 채소안에 들어있는 영양성분도 중요하지만 채소 안에 들어있는 식이섬유 때문인데요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이 몸 밖으로의 배출되는 작용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채소 안의 영양성분을 이용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밑에 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식이섬유 고구마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배출 고구마

 섬유질이란 고구마를 먹다보면 끝이나 중간에 힘줄(셀룰로오스) 비슷한 걸 보신 적이 있을 건데요 그게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게 섬유질입니다. 식이섬유는 그걸 먹었을 때 체내에서 잘게 부서진 걸 말합니다. 식이섬유는 장에서 소화 습수가 되지 않아서 장 내 유해한 물질들을 흡착해서 변으로 배출시켜 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는 식이섬유

 

1.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담즙산 배출
콜레스테롤 배출 담즙산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은 콜레스테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담즙산(쓸개즙)은 담낭으로 배출되어 저장되었다가 음식물 중 지방이 들어오면 지방을 분해하려고 십이지장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담즙산은 소장에서 재흡수되는데 식이섬유가 중간에 담즙산을 흡착해서 변으로 내보내기 때문에  재흡수되는 콜레스테롤 양이 작아져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집니다.

 

2.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버섯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버섯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식이섬유

보통 통곡물, 해조류, 녹차 과일, 버섯류, 콩류에 많이 들어 있고 약초로는 차전자피에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식이섬유를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한식 식이섬유

1. 밑반찬과 국에 넣어서 꾸준히 섭취

하루 세끼 국과  찌개와 밑반찬에 채소를 넣고 꾸준히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2. 채소를 가열해 먹기

채소를 가열하게 되면 부피가 줄어들어서 샐러드로 먹을 때보다 훨씬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껍질째 먹기

식이섬유가 껍질에 많이 들어 있어서 곡물과 과일을 먹을 때 통곡물의 형태로 먹고 과일도 껍질을 먹을 수 있으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말씀드렸습니다. 오늘도 식이섬유 섭취하시고 늘 건강하십시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들은 콜레스테롤의 체내 이동을 막거나 콜레스테롤을 흡착해서 배설시키는 작용을 해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들은 항산

www.5sinna.com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