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생강차 효능 피부에 사는 이것을 없애주는데 탁월 환절기 필수 본문

건강 관리

생강차 효능 피부에 사는 이것을 없애주는데 탁월 환절기 필수

/.']e][/'=\/ 2022. 8. 8. 20:10
반응형

생강차 효능은 아래의 병원균에 대한 항균작용이 뛰어났습니다. 또한 생강차는 환절기에도  도움을 주는 약차 효능을 갖고있습니다. 제 글은 한방책과 의사샘들이 쓰신 책을 참고하고 논문을 참고로 해서 쓰고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그럼 생강차에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생강차 효능 1
생강차 효능

 

생강차 효능 4 가지

 

1. 기침에 효과

 

흔히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날 때 생강차를 마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초기 감기에도 좋지만 생강은 열을 내는 음식이라서  발열시에는 섭취를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감기는 다 나은것 같은데 끝무렵에 잔기침이 계속 남아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생강가루에 엿을 타서 생강차 먹듯 하면 잔기침들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2.천연 소염 진통제

 

생강차는 소염 진통 효과가 우수해 류마티스 및 생리통, 관절염의 통증 완화에도 좋습니다.생강은 체내에 통증과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해서 통증과 염증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아스피린, 부루펜과 같은 대부분의 소염 진통제는 장기간 복용시에는 속이 쓰리다는 단점이 있는데 생강은 통증을 유발하는 물질의  작용만 하지 못하도록 하는 천연 진통제역할을 합니다. 

 

 

3. 몸을 따뜻하게 하기.

 

체질적으로 몸이 차서 손발이 차신 분들은 생강차를 마시게 되면 몸의 차가운 기운을 밖으로 몰아내 줍니다.  여름철 소화기가 차서 생기는 소화불량, 구토, 메스꺼움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가을이 시작되면 찬바람이 불면서 몸은 새로운 온도에 적응을 시작해야 하는데 적응력이 약하신 분들은 바로 몸에서 신호가 오지요. 목도 칼칼하고 콧물도 나고 ....모과차도 마시고 하던데 그럴때 생강차는 몸의 온도를 높여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에 좋기 때문에 환절기 체온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항균 작용

논문에서는 생강을  다져서 세균이 들어있는 배양액에 넣었고 시간이 흐른뒤 세균수의 변화를 봤는데요 총 세균수가 감소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생강이 항균과 살균작용에도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네요.

 

또한 위 논문에 따르면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 성분이 살모넬라, 비브리오 같은 식중독 세균들을 자라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병원균의 일종인 황색 포도상구균에 대한 항균효과가 크게 나타났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황색 포도상구균은 피부에 존재하는 균으로 면도나 손톱을 깍거나 상처가 생겼을 때 미세한 틈이나 모낭으로 체내에 침입합니다. 이 균에 감염이 되면 설사와 구토,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생강차는 이러한 균에 대한 항균효과가 크다고 하니 생강차를 자주 마시면 좋겠네요

 

5. 마시기

 

 매실청같이 꿀에 재어서 만드는 방법도 있고 말린생강과 계피, 대추를 넣고 같이 끓이는 방법도 있는데요.

당성분이 걱정이신분들은 법제된 생강을 구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일반 생강을 달여먹거나 해도 좋을거라 봅니다 . 법제된 생강은 찌고 덖는 과정을 여러차례한 생강인데 생강효능이 일방생강보다 많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히비스커스차에 생강과 꿀을 같이 넣어서 히비스커스의 방부효과와 생강의 시너지 효과를 함께한 제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루이보스티와 같이 넣어서 허브티 용으로도 마시기도 하던데  여러가지 좋은 성분을 같이 섭취할 수 있어서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이상 오늘을 생강차 효능에 대해서 적어봤는데 가을이 시작되는 환절기 몸 건강을 위해서 생강차 마시면서 건강 조심하세요~~~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식초 효능 5 가지 식초에 이렇게나 좋은 효능이 있었네요!

 

식초 효능 5 가지 식초에 이렇게나 좋은 효능이 있었네요!

식초는 발효식품으로 발효가 갖는 효능과 효모균에 의해 발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유기산, 아미노산 등 각종 발효산물들의 효능으로 이어집니다. 그럼 식초 효능 5가지를 요약 정

www.5sinna.com

 

차전자피 식이섬유 설사 변비 효능 증거 부작용은 없을까?

 

차전자피 식이섬유 설사 변비 효능 증거 부작용은 없을까?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대장 내 수분을 조절해 줌으로써 설사와 변비에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그렇다면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어떤 증거로 설사와 변비에 좋고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

www.5sinna.com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