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대마종자유 효능 그리고 성분내용 본문

건강 관리

대마종자유 효능 그리고 성분내용

/.']e][/'=\/ 2022. 7. 26. 20:00
반응형

대마종자유 대마씨

대마종자유 효능은 주로 대마종자유 성분에 따른 효능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대마초와는 다른 것으로 대마의 환각 성분은 주로 잎과 줄기에 함유되어 있고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주로 씨가 사용되는데 씨의 껍질에도 환각성분이  조금 있어서 껍질을 제거하고 나서 건강식품으로 활용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마종자유 효능에는 항산화, 면역력 강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고혈압 개선,  다이어트, 피부 미용, 고지혈증 예방, 항염 및 항암작용 등이 있습니다. 

 

대마종자유에는 환각성분이라고 알려져 있는 THC와 환각효과가 없는 CBD오일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각 활용이 다른데요 THC는 신경보호, 뇌 성장인자 유전자 발현 조절로 이용이 되고 CBD는 항경련 효과, 알츠하이머, 항간질 물질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미 2018년 FDA는 CBD를 주성분으로 하는 뇌전증 치료제로 사용승인을 하였고 국내에서도 뇌전증 환자들이 이 성분으로 치료받고 있습니다.

 

대마씨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이나 감마리놀렌산은 슈퍼푸드로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잣과 비한 형태를 가지는 대마씨는 다량의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과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비타민 B1, 2,6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마종자유 효능

1. 면역력 강화

인체에 필요한 필수 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을 갖고 있어서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인체 내에서 알부민과 글로불린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구성 물질을 제공하고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는 r-글로불린 항체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대마종자유에는 인간이 건강한 삶을 유지시키는 데 반드시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고 이 지방산은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 않아서 음식물이나 식품으로 섭취를 해야만 하는 성분입니다. 특히 대마종자유에는 다른 식용 오일들과는 달리 오메가-6 지방산: 오메가 - 지방산의 비가 2.5~3.5로 들어있어 WHO에서 제안하는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오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적은 양이기는 하지만 감마리놀렌산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모유에 들어있는 성분과 아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인체의 성장과 발육에 중요한 기능을 담당합니다. 

2. 항산화 기능

대마종자유에는 많은 종류의 미네랄과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E를 포함하는 이 성분들은 항산화 기능을 담당합니다. 비타민 E는 정상적인 신진대사나 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활성산소의 공격으로부터 체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E를 첨가한 실험군에서 활성산소 효소의 활성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봐서 염증에 대해 손상된 조직을 보다 빠르게 원상회복시키는 작용을 촉진시킵니다. 각종 공해, 노화 등은 활성산소를 증가시키는데 활성산소의 증가 속도가 항산화 기능을 초과하면 산화적 스트레스로 진화하게 됩니다. 대마 씨의 항산화 기능은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산화적 손상에 대한 방어 기능을 강화시킵니다. 

 

3. 피부 건강 및 주름 개선

대마종자유는 피부의 노화현상을 억제합니다. 필수지방산이 결핍되면 급속하게 피부가 건조해지고 습진형태릐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필수 지방산의 부족은 장기간 계속되면 피부염증, 부족, 가려움, 탈모 등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중에 이러한 피부 건강에 대한 효능은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나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알파리놀렌산과 감마리놀렌산은 피부의 염증을 경감시키고 전반적으로 피부를 부드럽고 윤택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대마종자유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는 활성산소에 의해 피부과 머리털이 되는 작용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 논문에 따르면 섬유아세포에 콜라겐 분해효소와 대마유를 같이 넣었더니 주름의 생성 원인이 되는 물질의 발현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대마 씨, 기름으로 만든 샴푸, 마사지 오일 , 보습 크림 등 바디 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4.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와 심장병 예방

대마종자유에는 감마리놀렌산과 오메가3의 한 형태인 알파리놀렌산이 들어 있습니다. 알파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혈압을 낮추며 혈전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감마리놀레산 역시 총 콜레스테롤 수치와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경감시킵니다. 또한 여성의 월경 전후 군과 폐경기 증후군을 완화시키는데 도 효과적입니다.

대마 종자유에 있는 필수 지방산을 혈전을 감소시키는데요 혈전은 심장으로 향하는 동맥에서 발생되면 심장병을 일으키고 뇌에서 발생되면 뇌졸중을 유발하는 치명적인 물질입니다. 알라리놀렌산 필수지방산이  대마씨 기름을 섭취하면 이러한 혈전을 감소시켜 줌으로 순환계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5. 항염작용

심혈관 질환이나 비만, 당뇨, 암과 마찬가지로 만성 염증도 연령과 관계된 질환의 일종입니다. 알파리놀렌산은 대부분의 염증을 경감시키는 역할을 하고 감마리놀렌산을 류머티즘 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의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과 있습니다.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