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산수유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40대 50대 남성에게 특히 좋은 식품 본문

건강 관리

산수유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40대 50대 남성에게 특히 좋은 식품

/.']e][/'=\/ 2022. 8. 11. 15:00
반응형

산수유 효능은 몸의 기운이 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이 있어서 원기를 강화해주는 약재로 사용돼 왔습니다. 밤늦게 자지 않거나 단짠의 식습관, 정신적 스트레스로 힘들지 않으신지요?

산수유 효능
산수유 효능

산수유 효능은 이러한 지친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약재입니다. 특히 산수유는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신장의 기운을 끌어올려주는데요 좀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수유 효능 및 부작용

 

1. 산수유 효능 - 신장 및 생식기능 강화

 

밤늦게 유튜브를 보거나 일을 하거나 편중된 식사, 운동부족 등 지친 일상을 보내신다면 원래 자신이 갖고 있었던 기운들이 고갈되고 신장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방광은 신장과 요도관으로 연결되어 있지요. 그래서 신장의 기운을 받는 곳이기도 한데요 신장의 기운이 약해지면 방광염, 남성들의 생식 기능 저하로 연결됩니다. 산수유 효능은 이러한 신장의 기운에 작용해 방광의 조절 능력을 향상합니다. 

 

요즘 주로 산수유와 구기자, 복분자와 함께 포함된 제품이 나옵니다.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원기 회복과 정력을 증강시켜주는 건강기능식품이지요. 

 

한방에서 신맛은 신장에 도움을 주구요 또한 신맛은 근육의 긴장도를 높여서 수축력을 좋게 해 주고  어린아이들의 야뇨증과 노인들의 요실금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2. 산수유 효능 -남성들의 전립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

 

40대와 50대가 되면 마음도 육체도 정력도 떨어지고 식욕과 성욕이 감퇴하고 피로감이 쌓입니다.  전립선 비대증도 나이 듦에 따라 생기는 흔한 질병인데요 초기에는 빈뇨가 생기다가 비대증이 진행이 되면 요로감염 등의 방광과 신장 기능의 손상으로도 연결될 수가 있습니다.

 

산수유 효능은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작용을 해서 남성을 위한 열매로 사용돼 왔습니다. 야관문과 톱야자 효능이 정력과 전립선에 좋다는 걸로 알고 있는데 산수유도 전립선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3. 산수유 효능 - 나트륨 배출 촉진

알게 모르게 짜다고 느낄 새도 없이 요즘 음식물로 나트륨이 체내에 많이 들어가지요, 이러한 나트륨이 과다하게 쌓이면 당뇨, 고혈압, 뇌경색까지 이어지는데요  평소에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물을 섭취하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산수유에도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주는 고마운 약재입니다. 

 

4. 산수유 효능 - 항산화 및 노화방지

식물체에서 나오는 폴리페놀류 성분들은 기본적으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산수유 또한 항산화비타민과 여러 무기물질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폐물 배출과 세포의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5. 산수유 효능 - 여성질환에 효능

산수유에는 보혈 작용과 수렴작용 등의 효능이 있어서 신경쇠약, 현기증이 나거나 월경이 과다한 경우, 자궁출혈 등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산수유에 들어있는 코로닌이란 성분이 여성의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해 주어서 폐경기에 여성호르몬의 양이 줄어들면서 여러 문제가 발행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산수유를 달여 먹으면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산수유 효능 - 인슐린 분비 촉진

산수유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사포닌은 인삼에도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사포닌은 인슐린의 작용을 도와주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줍니다. 인슐린이 분비가 되면 그만큼 혈당 감소에도 도움이 되어 당뇨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7. 산수유 효능 - 항균 작용

산수유에 들어 있는 유기산 성분 및 효소,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세균의 작용을 억제시킵니다. 세포의 형태를 파괴시키는 작용이 큰데요 우리 몸속에 질병을 유발하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등의 생육을 저해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 산수유는 황색 포도상구균에 대한 항균작이 뛰어난데요 황색 포도상구균은 피부에 있다가 상처나 털구멍 등의 미세한 틈으로 체내로 들어와 설사와 구토를 일으입니다. 이러한 황색 포도상구균의 생육을 저해하는 한방 식물이 여럿 있는데 생강과 더불어 산수유도 그중 하나입니다. 

 

8. 산수유 효능 - 우울증 및 눈에 좋은 작용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와 노화로 인한 갱년기 등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우울증이 찾아옵니다. 남성들 또한 예외는 아니 닌데요 호르몬 변화에 대한 우울증에 산수유가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A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오래 봐서 피로해진 눈의 피로를 개선시키고  시력 보호 및 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9. 산수유 효능 - 피로 개선 효과

산수유 효능 -항피로 효과

한 논문에서 강제 수영을 시키고 산수유 추출물을 섭취하게 해서 근육의 피로도를 비교해 봤습니다. 혈청을 체취하고 간 손상지표, 신장 손상지표, 피로 관련 지표를 측정했 봤는데요. 산수유를 투여한 군에서 가자미근의 글리코겐 수치를 증가시켰으며 근피로도를 경감시켰습니다. 이렇게 산수유는 피로 관련 인자를 조절해서 피로 개선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10. 간암 및 자궁경부암 암세포 증식 억제

 

산수유 효능 암세포 증식 억제
산수유 효능

위 논문에 따르면 암세포를 산수유 추출물과 같이 배양시켜 봤는데 산수유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및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간암세포와 자궁암세포의 증식을 78% 이상 억제시켰습니다. 특히 산수유에 들어있는 우르솔산은 폐암세포와 유방암세포의 증식을 크게 억제하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부작용

산수유 씨에는 렉틴이라는 독성 단백질이 들어 있는데요 섭취시 위장 출혈,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 시에는 씨는 모두  제거하고 과육만 햇빛에 말려서 쓰시면 좋습니다. 

 

산수유 먹는 방법

 

산수유 효능은 열수추출물에도 효능이 있었지만 60% 에탄올에 추출한 산수유 추출을 섭취하게 했을 때 더욱 효과가 확실했는데요 60% 알코올을 먹었다가는 큰일 나니 며칠 적은 양의 술에 담갔다가 다시 햇볕에 바짝 말려 알코올 성분을 날리고 말린 산수유를 달여서 먹으면 산수유 효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 600cc에 산수유 6~12g정도의 물을 넣고 중불로 달여서 하루에 3번 마십니다. 산수유에는 다량의 당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첫맛이 약간 떫습니다. 그래서 소량의 벌꿀을 가해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맥문동 효능 및 부작용 볶은 맥문동 분말 효능 기력과 OO에 좋은 식품!

 

맥문동 효능 및 부작용 볶은 맥문동 분말 효능 기력과 OO에 좋은 식품!

맥문동 효능은 자양강장제로 이용 될 만큼 체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고 허약한 체질을 막아주어 원기회복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특히 맥문동은 노인들의 체력이 떨어질때 정상 컨디션을 유지

www.5sinna.com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분말 내 몸에 맞을까?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분말 내 몸에 맞을까?

새싹보리 효능은 새싹보리 싹이 나오기 시작하고 3~9일째 새싹보리가 만들어내는 생리활성물질 성분들이 체내에서 이루어는 작용으로 나타납니다. 새싹보리 씨앗이 발아할 때는 곰팡이나 박테

www.5sinna.com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