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체지방 빼는 법 이것만 하니 체지방 감량 본문

건강 관리

체지방 빼는 법 이것만 하니 체지방 감량

/.']e][/'=\/ 2022. 8. 6. 15:00
반응형

체지방 빼는 법은 결국엔 식습관과 생활습관, 뇌를 쓰는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체지방 감량을 어떻게 개선해 나가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체지방 빼는 법
체지방 빼는 법

1. 천천히 식사하기. 하루 3 끼니 규칙적인 식사

비만이신 분들은 보통 식사를 빨리 하거나 아무 때나 내킬 때 먹는 식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빨리 씹고 대충 씹고 삼키는 거에 집중하고 허기를 달래는 것에 집중합니다. 이렇게 되면 침샘에서 나오는 아밀라아제에 의해 충분히 분해가 이루어지지 않아 위로 들어가는 거라서 소화기관에서 부담을 느끼게 되고요 많은 양이 한꺼번에 들어가므로 분해되는 포도당의 양이 많아지니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집니다. 

 

천천히 한번 밥이랑 반찬을 입에 넣고 30번정도 마음속으로 세면서 천천히 먹었을 때 확실히 몸이 가벼운 걸 느낄 수 있고 전문가들도 30회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잘 씹어 먹는 것에 의식하고 노력하는 것은 체지방 빼는 법으로 의미 있는 행동이 되겠네요.  

 

그런데 이게 한두번은 가능한데 매번 씹는 거에 신경 쓰기가 어렵긴 하죠. 그래도  tv를 보거나 유튜브를 보면서 식사하는 것을 멈춰보고 식사에 집중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보겠습니다. 

 

 

2. 중강도 운동하기

한 연구에 따르면 숨이 가쁠 정도의 중강도 운동이 고강도 운동보다 체지방 빼는 데 도움을 줬다고 밝혀졌습니다.그러기 위해서는 일부러 시간을 내야 하는데요 저는 배추 하나를 사기 위해 평지에 있는 마트가 아니라 작은 동산을 오르고 내려야 하는 마트를 선택해서 갔다 오고 했습니다. 

 

3. 기초대사량 높이기 - 뇌 근육 쓰기

기초대사량이는 것은 우리가 의식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몸이 알아서 소비하는 에너지입니다. 가령 숨 쉬는 것 체내 내장 기관들이 신진대사를 하며 일하는 것까지 모두 기초 대사량입니다.  이 기초대사량이 우리가 쓰는 에너지의 70%를 차지하고 운동으로 쓰거나 생활에서 쓰는 에너지는 30% 정도입니다. 

 

보통은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근육양을 늘려야 합니다. 그리고 기초대사량이라는 게 몸집에도 관련되어 있어서 큰 몸집을 움직이려면 에너지 소비가 많아야 하는 것처럼 체중과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체중이 감량하게 되면 기초대사량은 작아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중강도 운동을 병행해야 하고 꾸준하게 계속해서 근육 단련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한 말을 하는 것도 대사량 높이는 것에 속하니 책이나 인터넷 기사 보도 듣는 것도 하고 소리내어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뇌의 기초대사량을 늘릴 필요가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안 좋은 일을 겪거나 한가지 스트레스가 있을 때 기운이 빠지거나 살이 빠졌던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만큼 뇌가 쓰는 에너지 양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취미생활을 갖거나 하나의 일에 심취할 수 있는 생활을 만든다거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한다든지 해서 머리쓰는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게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녹황색 채소류 식사와 녹차 콤부차 마시기

녹황색 채소와를 많이 먹으면 오히려 에너지가 생겨서 산행길에 힘이 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 신랑이 왜 그렇게 팔팔하냐고 얘기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채소류 섭취로 힘이 안 날 것 같지만 의외로 적은 양의 단백질과 같이 먹었을 때는 힘이 나서 운동이 오히려 잘됐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품첨가물의 영향이 적은 콤부차로 체내 유산균의 환경을 좋게 해주고 뚱보 균의 활성을 막고 날씬 균에게 먹이를 공급하고 날씬 균의 장내 증식을 도와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egcg가 많은 녹차나 설사의 영향이 적은 연꽃씨 차를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5. 당질 제한 하기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음식을 찾아서 섭취를 제한하는 것보다는 당질을 섭취함으로써 당질이 몸속에서 지방으로 전환되는 속도와 양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래서 고 칼로로 리 식사와 특히 도정된 가루로 된 빵과 떡 종류는 당을 높이는 지름길이다.

 

흡수된 과다한 당은 지방세포에 차곡차곡 쌓이고 내장지방과 혈관을 돌며 동맥질환이나 최종적으로는 뇌와 심장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통곡물과 해조류, 등 푸른 생선을 많이 드시길 권유합니다. 통곡물을 먹음으로써 내장기관이 일하는 기초대사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체지방 빼는 법을 고민하고 계시거나 진행 중이신지요? 말이 쉽지 끈기 있게 꾸준히 하기가 참 쉽지 않은걸 경험해 봤습니다. 이미 길들여진 몸의 습관을 개선하거나 고치는 게 너무 어렵죠. 누가 식단관리도 해주고 딱 법으로 정해놔서 지키지 못하면 벌금을 물게 했으면 좋겠단 바람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세상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몸이니 자신의 몸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내가 그동안 했던 습관들을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