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분말 내 몸에 맞을까? 본문

건강 관리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분말 내 몸에 맞을까?

/.']e][/'=\/ 2022. 8. 5. 21:50
반응형

새싹보리 효능은 새싹보리 싹이  나오기 시작하고 3~9일째 새싹보리가 만들어내는 생리활성물질 성분들이 체내에서 이루어는  작용으로 나타납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씨앗이 발아할 때는 곰팡이나 박테리아 등의 외부 침입을 받게 됩니다. 새싹보리는 자신의 생존을 위한 방법으로 외부 침입을 막기 위해서 생리활성물질들을 만들어 내는데요 이러한 생리활성물질이 극대화되는 시기가 위의 새싹 시기입니다.  다 자란 보리의 성분보다 4배~수십 배 더 많다고 하네요. 그럼 새싹보리 효능은 어떠한 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새싹보리 효능 5 가지

 

1.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및 면역조절

새싹보리 효능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새싹보리 효능

이 효능은 새싹보리 효능 중에 돋보이는 기능으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관련된 효능입니다.  낮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 이거나 체내 LDL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약을 먹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동맥경화 같은 관상동맥질환은 약으로는 30~40% 정도밖에 예방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새싹보리 효능은 새싹보리에 들어 있는 폴리코사놀의 성분으로 인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이란 것은 식물 껍질 반짝이는 왁스층에 있는 지방성분인데요 위 학술자료에 따르면 낮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와 총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콜레스테롤 낮누는 음식

 

또한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담즙의 형태로 콜레스테롤을 배착해서 밖으로 내보내 주니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의 하나로 섭취해 볼 수 있겠습니다. 

 

새싹보리에는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것은 면역조절력이 있는 성분으로 항암작용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보통 아가리쿠스버섯이나  꽃송이 버섯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새싹보리에도 베타글루칸 성분이 포함되어 면역조절 기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2. 비만억제 효과 및 내장지방 빼는 음식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다이어트

위 논문에 따르면 새싹보리 분말제품을 섭취한 쥐에게서 지방조직의 무게도 줄어들고 지방세포의 크기가 작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복부, 뱃살 안쪽의 내장지방은 체지방과 달리 지방세포가 많아져서 만들어지는 지방인데요 내장지방 빼는 법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소식일 수 있겠네요.

 

또한 위 논문에 따르면 새싹보리 효능은 지방조직을 만들어 나갈 때 쓰이는 효소의 활성을 저해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조직 만드는 걸 방해한다니 비만 억제 효능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해독주스나 새싹보리다이어트 고려중이시라면 이 또한 반가운 소식이겠네요.

 

 

3. 간기능개선 

새싹보리 효능은 최근 새싹보리에서 주목받고 있는 사포나린 성분의 작용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싹 귀리효능 중에서도 이 사포나린 성분으로 인한 효능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것은 술을 많이 섭취해서 생기는 간 손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알코올성  지방간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구요 또한 많이 알고 있는 밀크시슬의 간 기능 개선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벌나무가 알코올성 간 기능 개선에 특효인 걸로 알고 있는데 이것보다 더 좋은지 궁금하네요. 제 지인 중에 간이 안 좋으신 분이 있는데 새싹보리와 새싹귀리 선물해 드려야겠습니다.

 

 

4. 항산화 작용

 

새싹보리 효능 4번째는 파이토케미컬에 의한 항산화 작용입니다. 이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의 색소에서 나오는 물질로  비타민 C, 비타민E,  폴리페놀류 등을 가진 화합물입니다.이 파이토케미칼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게 특징입니다.

 

음식물 섭취하면 소화로부터 배출까지 이어지는 대사과정에서 활성산소가 생기는데요 이러한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각종 질병을 일으킵니다. 그런데 새싹보리의 항산화물질이 이러한 악영향을  억제해 줍니다.  

 

 

5. 해독작용

새싹보리 효능은 혈액 속의 염증을 제거하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밖에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가바 성분은 신경세포가 과잉 반응하는 것을 억제해 줌으로써 마음을 가라앉히고 긴장을 완화시켜 주어서 수험생들에게 좋은 성분입니다

 

이제 새싹보리 효능 5가지를 알았으니 새싹보리를 잘 먹어볼까요?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위 논문에 따르면 찌거나 굽거나 했을 때 폴리페놀류의 함량이 증가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열을 가했을 때 클로로필(엽록소)이나 비타민같이 열에 약한 성분들이야 많이 줄어들겠지만 항산화 역할의 비중이 큰 폴리페놀류의 함량은 증가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산화 성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볶은 분말제품을 구매하시거나 새싹보리에 열을 가해서 익혀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생것으로 비타민 섭취하고 식이섬유 및 항산화 성분은 찌거나 구워서 먹으면 되니  생것 반, 익힌 것 반 해서 먹어도 좋겠네요.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이다 보니 여리여리 세포벽이 얇아서 새싹보리에 함유된 영양성분의 배출이 비교적 쉽게 되어  체내에 흡수가 빠릅니다.  너무 과다하게 먹을 때  새싹보리 함유 성분 중 폴리코사놀은 종아리근육경련이나 저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밀이나 곡물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같은 식물과 이니 조금씩 드시는 게 좋습니다.

 

보리는 찬 성질을 갖는 곡물로 뱃속에 찬기운이 들어가면 설사나 소화불량을 겪으실 수 있으세요. 저도 예민한 편이라서 평소 먹지 않던 음식이 들어오거나 하면 바로 설사를 합니다. 저같이 예민하신 분들이 시라면 하루 권장량이 10g이지만 조금씩 자신의 몸에 맞춰 섭취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상 새싹보리 효능 5가지에 대해 적었는데요 제 글이 많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다음번에도 조사 많이 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 4가지 원인 및 빼는 운동 내장지방 빼는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어떤 걸 개선하는게 좋을까?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는 OO, 수치 낮추는 방법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