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콤부차 효능 해독주스 00작용에 탁월 나만 몰랐던 효능 5가지 본문

건강 관리

콤부차 효능 해독주스 00작용에 탁월 나만 몰랐던 효능 5가지

/.']e][/'=\/ 2022. 8. 2. 20:36
반응형

콤부차 효능

콤부차 효능
콤부차 효능

콤부차는 녹차에 효모균과 유산균을 넣어 만든 차입니다. 그래서 콤부차 효능은 주원료인 녹차와 홍차, 우롱차의 식물 잎에서 나오는 성분과 효모균, 유산균 발효의 효능이 조합되어 나타납니다.  그럼 허브차와 발효차의 효능을 동시에 갖고 있는 콤부차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 효능 5가지 

 

1. 해독작용 및 독소배출

콤부차 효능 1 독소배출
콤부차 효능 독소배출

우리 몸이 24시간 외부에 노출되는 동안 각종 음식물과 공기로부터 유해한 성분이 몸속으로 유입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 몸에서 소화라는 대사 과정을 거치면서 노폐물을 만들어 내는데요 간에서 해독작용을 거치며  독소형태로 만들어집니다.

 

콤부차 효능은 이런 독소 배출과 해독작용에 관여하는 것인데요  콤부차에 들어있는 글루크론산이란 성분이 독소와 결합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고마운 역할을 해 줍니다.  

 

2. 면역력 증강과 항암작용

콤부차 효능 3
콤부차 효능 면역력 증강과 항암작용

콤부차의 원료는 식물 잎인데요 식물 잎에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폴리페놀류의 색소가 다량 들어있습니다. 음식물이 몸속에 들어가면 소화라는 신진대사 작용을 거치면서 활성산소를 만들어내고 이러한 활성산소는 각종 병을 일이 킬 수 있습니다.

 

콤부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류는 이러한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시키는 항산화력이 뛰어나 면역력 증강과 항암작용을 합니다.

 

 

위 그림은 콤부차 효능과 방광암과의 관계를 연구한  논문인데요 콤부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류의 영향으로 항산화력이 작용해 방광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킨다는 결론이 밝혀졌습니다. 

 

3. 소화력 증진

콤부차 효능
콤부차 효능 소화력 증진

자료를 찾다 보니 콤부차 효능 중에 소화력 증진이라는 작용이 단연 돋보였습니다. 콤부차는 발효식품이기에 이들이 발효를 시키면서 만들어내는 아세트산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러한 산은 시큼한 맛을 내게 함과 동시에 식초의 효능과 비슷한 작용을 합니다. 

 

또한 아세트산은 탄수화물이 최종 당분으로 분해하는데 관여하는 소화 효소의 작용을 방해함으로써 급격하게 혈당 수치를 올리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콤부차 효능은 이러한 아세트산이  몸속으로 들어감으로써 위장의 산성도를 낮춰주고 음식의 소화력을 높여 영양소를 흡수시켜줍니다. 위에좋은차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력 증진에 해당하는 콤부차 효능은 장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단백질을 낮춰서 대장에서 발생하는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것입니다.장내 유해균인 칸디다균은 음식물 분해가 비정상적으로 일어날 때 부패한 가스를 만들고 이로 인해 설사를 유발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칸디다균의 활동을 억제시키고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는것에 콤부차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4. 정서안정과 집중력 향상

콤부차 효능 정서안정
콤부차 효능 정서안정과 집중력 향상

녹차에는 카페인과 L-테아닌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심해서 마셔할 부분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이 L-테아닌은 뇌의 알파파를 증가시켜서 안정, 집중, 차분해지는 명상 상태의 뇌파를 만들어줌으써 마음을 진정시키고 정신의 긴장을 풀어주고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해서 기분을 좋게 합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정서안정과 집중력 향상에 해당하는 콤부차 효능을 보고 마시고 있는 분도 많습니다. 그리고 또한 카페인을 조절하는 기능도 있어서 카페인의 부작용인 각성작용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안심할 수 있겠습니다.

 

5. 다이어트 효능

날씬균 다이어트 유산균
콤부차 효능 다이어트 효능

콤부차 효능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는 뚱뚱균과 날씬균이 있는데요 비만하신 분들은 날씬균과 뚱뚱균의 균형이 깨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날씬균들을 많이 살려내야 합니다.

 

콤부차 효능은 이러한 날씬균의 작용을 도와주는 각종 효모균과 유산균들의 작용에 있습니다. 즉  날씬균들이 장내에서 건강하게 서식할 수 있도록 강화시켜 줌으로써 날씬균을 많이 생성하고 나  대신 날씬균이 살을 빼주는 작용을 하도록 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콤부차에는 콤부차원액 분말에 당을 추가로 첨가하는 경우가 많아서 오히려 이러한 당이 다이어트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구매하실때 설탕 첨가비율을 확인하시고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콤부차 효능을 좀 더 많이 체감하시려면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고 프로바이오틱스에 해당하는 식이섬유 공급이 되는 식단을 짭니다. 식사를 하고 나서는  시간을 조금 두고서 다이어트 간식으로 콤부차를 마시면 좀 더 유익하게 콤부차를 마실 수 있겠습니다. 

 

 

이상 콤부차 효능 5가지에 대해 요약정리해 드렸는데요 저도 콤부차 효능을 체험하고 싶어서 레몬맛과 자몽맛 콤부차를 마시는데요  시큼함과 달콤함의 오묘한 콤부차 맛이 저한테는 매력적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몸에 좋은 허브차와 콤부차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