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내장지방 빼는 법 4가지 원인 및 빼는 운동 내장지방 빼는 음식 본문

건강 관리

내장지방 빼는 법 4가지 원인 및 빼는 운동 내장지방 빼는 음식

/.']e][/'=\/ 2022. 8. 1. 21:55
반응형

내장지방 빼는 법에 대해 소개하기에 앞서 내장지방 빼는 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거나 결심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심한 경우 셀룰라이트도 있을수 있고  식욕억제제나 보조제를 찾거나 지방분해 주사, 지방흡입도 생각나서 찾아보기도 했을 텐데요 내장지방만 빼는 것은 체중감량과 별개로 금방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은 지방세포 크기가 커진 게 대부분이므로 숫자가 많아진 피하지방을 없애는 것보다 수월하게 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쉽게 뺄 수 있다는 것은 다시 또 쉽게 세포 크기가 커질 수 있다는 것을 말하기에 개선된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내장지방이란 뭘까요?

내장지방 빼는 법 1
내장지방 복부비만

 

내장지방이란 몸에 붙은 체지방의 일종으로 내장에 많은 지방을 말합니다. 내장지방의 원인은 주로 코칼로리의 과다한 음식 섭취와 적은 운동량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부비만으로 이어져 올챙이 배처럼 볼록 튀어나온 체형을 갖게 합니다. 비만 중에서도 내장지방 비만이 유독 위험한데요 이유는 내장지방세포에서 몸에 안 좋은 물질을 분비함으로써 대사증후군이라고 하는 여러 성인병에 노출될 위험이 많기 때문입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

 

1.기초대사량 높이기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은 식습관 개선과 운동이 먼저지만 길게 봤을 때는 기초대사량 증가 또한 중요합니다. 기초대사량이라는것은 주로 숨 쉬고, 자고 , 생활하는데서 쓰이며 자동적으로 소비되는 에너지입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에너지 소비를 많이 해야 하는데요 이 기초대사량이 전체 에너지 소비의 60~70을 차지하고 운동하는 것은 30% 정도 에너지 소비에 쓰인다니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다면 너무 좋겠지요.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은 단백질 섭취를  많이 해서 근육량을 늘리며 근력운동으로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입니다

 

 

위 논문 자료에서는 정상범위의 학생들이 비만인 학생들보다 기초대사량이 높았습니다. 근육이 에너지 소비를 많이 해서 그런건데요 정상애들은 많이 먹어도 운동량이 많아서 근육이 에너지 소비를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르기닌이라고 하는 아미노산의 섭취도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는데요 전복과 호밖씨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수액 형태로 주사를 맞는 게 효과는 가장 좋겠지만 영양제로 드시거나 음식 메뉴를 정하실 때 위의 음식들을 상기시키면 좋겠습니다. 

 

 

2. 내장지방빼는 운동하기

 

내장지방도 체지방의 하나이기 때문에 체지방이 소모되기 위한 시간은 운동을 한 지 20분이 지나서입니다. 숨이 가쁠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시고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는 근력운동도 병행하시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근력운동을 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논문에 따르면 남성보다는  여성의 경우 웨이트 트레이닝 같은 저항운동과 식습관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했을 때 내장지방의 감소율이 증가했다고 하니 근력운동을 유산소 운동할 때 같이 해보길 추천드립니다. 

 

 

3. 다이어트 음식으로 내장지방 빼기

내장지방 빼는 법

먼저 내장지방을 빼겠다고 결심했는데 내일 당장 30분을 죽도록 뛰는 것은 몸에 무리가 가고 다음날 운동을 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식사도 한꺼번에 확 줄이는 것이 아니라 죽으로 디톡스와 해독을 먼저 하는 게 좋습니다. 장 내 환경은 먹다 남은 찌꺼기들이 있는 곳이고 매일매일 비워지지 않거나 몸과 맞지 않는 음식으로 부패하기 쉬운 곳입니다.

 

여기에 2주간의 죽을 먹으면 장내 환경이 많이 깨끗해지니  내장지방을 빼는 법이라고 체지방이란 책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당분이 없는 단백질 음료와 언두부도 내장지방 없애는 음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고  비타민 무기질이 많은  녹황색 채소류와 양배추와 같은 담황색 채소, 해조류 콩 등푸른생선, 과일등을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4. 식습관개선

하루 세 끼니를 정해진 시간에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의 양을 먹는다면 1회 식사량이 일정치 않아지고 폭식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서 시간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배고프더라도 몇시에 밥 먹기로 되어있지? 라며 자신을 마음속으로 달래며 식사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빨리 먹지 않는 것도 중요한데요 천천히 최소 30번 이상 씹어먹는다는 마음으로 여유를 가지고 식사를 해야 합니다. 또한 식사에 집중해야 포만감을 느끼는데 유튜브를 보거나 책을 읽으면서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는데 방해가 되므로 식사에 집중해서 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이상 내장지방 빼는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제 글이 조금이라도 유익하길 바래봅니다. 저는 다음 번 글에서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