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양파즙 효능 자색양파즙 효능 양파 효능 혈관청소 및 OO에 좋은 식품 본문

건강 관리

양파즙 효능 자색양파즙 효능 양파 효능 혈관청소 및 OO에 좋은 식품

/.']e][/'=\/ 2022. 9. 3. 20:50
반응형

 

밥상에 매일 오르다시피 하는 양파 오늘도 어김없이 찌개에 넣어서 먹었습니다. 양파 효능에 아래와 같은 예상 밖의 효능들이 있고요 요리하면서 휙 버렸던 양파껍질에도 놀라운 효능들이 있었네요. 그럼 양파 효능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색양파즙 효능

양파 효능 자색양파즙 효능
양파 효능 자색양파즙 효능

자색양파즙에는 일반양파에 들어 있지 않은 붉은색의 식물 색소 영양소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검은콩 등의 검은색과 붉은색 채소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식물의 색소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체내에서는 이로운 작용들이 많은데요 항염, 항암 작용이 일반 양파에 비해 뛰어나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색양파즙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자색양파즙 효능
자색 양파즙 효능

위 논문에서는 유방암과 전립선암 세포주에 자색양파 껍질 추출물을 농도를 달리 해서 투여했을 때의 항암작용을 본 실험인데요  농도가 높아질수록  항암작용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항산화력과 항암 능력도 일반양파에 비해 자색양파즙 효능에 암세포의 높은 생장률 억제 작용이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양파효능

1. 피부 보습에 효능

 

양파 효능 피부 보숩에 효능
양파 효능 피부 보습에 효능

위 논문에 따르면 생쥐 그룹에 자외선을 조사하였습니다. 자외선은 익히 알려진 대로 피부 노화에 주된 원인이지요. 실험에서도 자외선을 생쥐 피부에 조사하자 멜라닌 양은 증가하고 피부 수분은 감소함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양파껍질을 달여서 추출하고 에멀젼에 섞어서 발라주었더니 자외선을 쬐기 전 상태로 돌아갔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렇게 양파 껍질에는 피부 보습에 효능이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2. 항암작용

 

양파즙의 퀘르세틴은 항암작용이 있습니다. 퀘르세틴은 체내의 면역세포인 nk세포의 활성화를 도우며 암세포의 전이와 암세포의 자멸사를 도와주는 물질로 밝혀졌습니다.  종양세포를 생쥐에게 주입하고 나서 퀘르세틴을 주입하면 백혈구의 수를 증가시키고 대식세포를 체내에 분산시키며 대식세포의 기능을 증가시킵니다. 염증물질인 사이토카인의 발현을 억제하고 세포를 사멸에 이르게 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3.피로회복에 효능

 

피로회복에 좋은 양파즙 효능은 양파에 들어있는 알리신과 비타민b1과의 합작 작용입니다.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비타민b1은 탄수화물의 대사에 관여해서 에너지를 만들 때 필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 양이 부족하면 쉽게 피곤해집니다. 양파즙에 들어있는 비타민b1의 섭취로 피로와 숙취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물 쏙 빼게 만드는 황화아릴성분은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주며 신진대사와 당뇨 고혈압 예방해 주므로 양파를 생으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4. 혈관청소 및 노화방지

 

양파는 혈관 청소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혈관에 좋은 효능들을 보이는데요 양파즙에 들어있는 퀘르세틴의 작용으로 나타납니다. 특히 혈관에 있는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의 수치 개선 효능이 주요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돼지고기 같은 육류를 먹을 때 나오는 포화지방산이 체내에서의 산화를 막아주고 혈관 벽의 손상을 억제해 줍니다. 양파즙 효능은 이러한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는 퀘르세틴의 작용으로 혈관을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고 노화방지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5. 강장 효능

 

양파 껍질에 들어있는 스코르디닌은 정자수를 증가시키는데 효능이 있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과 더불어 양파즙 효능에는 강장 효능도 있는데요 양파에 들어 있는 알리신은 비타민 b1와 결합하여 알리티아민을 형성합니다. 이 알리티아민은 피로물질을 분해하여 피로 해소에 작용하고 활력을 증진시키며 퀘르세틴의 작용으로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 주기 때문에 남성의 에너지를 쓰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검은콩 검정콩 효능 먹는 방법 이소플라본 안토시아닌 효능

 

검은콩 검정콩 효능 먹는방법 이소플라본 안토시아닌 효능

검은콩에는 단백질, 지방질, 무기질, 비타민과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지요. 또한 검은콩 효능은 껍질의 검은색 색소의 안토시아닌의 영향으로 인체 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어 대사증후군을

www.5sinna.com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