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케일 효능 먹는법 케일즙효능 뼈에 좋은 채소 본문

건강 관리

케일 효능 먹는법 케일즙효능 뼈에 좋은 채소

/.']e][/'=\/ 2022. 9. 2. 20:10
반응형

케일 효능은 타 녹색채소에 비해 영양소 함량이 높아 우리 몸의 건강을 증진시켜 줍니다. 쓴 맛을 가지고 있어 생케일로 먹기가 쉽지 않은데요 케일 먹는 법 및 케일 효능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케일 효능

 

1. 면역활성 증강 효능

 

케일에는 다른 채소에 비해 비해 비타민 C와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또한 케일에 들어 있는 클로로필은 간 해독에 도움을 주고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다른 녹색 채소에 비해 식이 섬유량도 많아서 변비와 장내 개선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밑에 글에 있지만 양배추와 브로콜리에도 들어 있는 십자화과에 공통적으로 들어있는 설포라판은 해독 효소의 작용을 도우며 항암 및 면역활성에 도움을 줍니다. 

 

 

2. 눈 보호 기능

 

나이가 들어가면서  눈에 황반변성을 겪게 되면 사물인지에  불편을 초래하는데요 케일에 들어 있는 루테인, 제아잔틴 성분은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황반변성 증상 케일 효능
케일 효능 황반변성 예방

 

 

위 논문은 나이관련황반변성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36개월 이상 장기적으로 루테인, 제아잔틴 제제를 복용하게 했을 때의 변화를 관찰한 논문입니다. 

 

빛의 세기에 따라 사물을 구별할 수 있는 눈의 능력을 대비감도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항산화제의 복용은 시력을 교정하는 기능은 없지만 대비감도의 호전에는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래서 사물의 인지 능력에 도움이 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황반변성의 진행을 지연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히고 있어서 케일 효능이 눈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함을 알 수 있습니다.

 

 

3. 골다공증 예방 뼈에 좋은 음식

 

케일 효능은 케일에 뼈 건강을 도와주는 비타민K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해 줍니다. 이 비타민K는 칼슘이 뼈에 달라붙게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오스테오칼신 단백질의 생성을 도와주면서 칼슘의 작용을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또한 케일에는 칼슘도 우유의 3배 정도 들어 있어서 칼슘과 비타민K의 서로 돕는 작용으로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항암작용

 

십자화과에 들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가 가수분해 되어 만들어지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발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발암 물질에 대한 해독 효소를 활성화하여 암 발생 억제 효과를 보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케일 추출물의 낮은 농도에서도 67%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렇게 케일 효능은 발암 유전자의 발현을 억제함으로써 항암작용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케일 먹는 법

 

케일 효능
케일 효능

위 논문에 따르면 위암세포를 케일즙에 같이 처리했을 때 암세포는 가열된 케일즙에서 생존율이 높아진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항암성분의 작용이 큰 비타민 C와 클로로필이 열에 의해 파괴되어 가열된 케일즙에서의 케일 효능이 낮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1분 정도 찌는 것은 성분 변화에 영향이 적어서 냄비에 찌고 다른 채소와 섞어 케일주스나 스무디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케일에는 칼슘의 방해를 하는 옥살산이 같이 들어 있어서 칼슘이 많은 음식과는 같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케일에 들어 있는 비타민 A 같은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식물성 기름과 같이 섭취하시거나 아몬드 같은 견과류와 같이 먹으면 지방을 같이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상 오늘을 케일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해드렸는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로콜리 효능 양배추 브로콜리즙 효능 설포라판 예뻐지는 채소

 

브로콜리 효능 양배추브로콜리즙 효능 설포라판 예뻐지는 채소

브로콜리 효능을 말씀드리며 예뻐지는 채소라고 소개해 드린 이유는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한 비타민 성분이 타 채소에 비해 월등히 많아서입니다. 또한 변비에도 브로콜리 효능이 있어서 변을

www.5sinna.com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