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여주 효능 확실한 효능 당뇨합병증에도 좋은 음식 본문

건강 관리

여주 효능 확실한 효능 당뇨합병증에도 좋은 음식

/.']e][/'=\/ 2022. 8. 24. 22:50
반응형

여주의 확실한 효능은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으로 당뇨에 좋은 음식인데요 인터넷에 시판 음료수로 활용이 될 만큼 이용이 되고 있지요. 다른 당뇨에는 적은 당뇨합병증의 효능과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여주 효능과 당뇨합병증을 유발시키는 고혈당의 위험에 관해 설명을 드립니다. 

 

여주 효능
여주 효능

여주 효능 - 혈당강하 효과

 

여주 효능 혈당강하 효과
여주 효능 혈당강화효과

여주의 혈당강하 작용이 있는 성분은 식물인슐린이라과 불리는 2가지가 있는데요 파인토뉴트리엔트인 폴리펩타이드-P성분과 카란틴이라고 하는 지용성 물질입니다. 이 둘의 작용으로 췌장의 베타 세포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세포에 포도당을 들어가게 해줘서 혈관에 남아있는 포도당의 이용을 도와서 혈관에 포도당이 덜 쌓이도록 유도해 줍니다.

 

인슐린은 음식으로 섭취된 포도당을 간에서 흡수하도록도 하지만 각 장기의 세포로  이동을 도와 혈관에 포도당 농도를 낮춰주게 하는 주요한 물질인데요 인슐린분비가 필요하신분이라면 여주의 인슐린분비능력으로 인해 혈당 낮추는 음식으로 이용해도 도움이 되리라 여겨집니다. 

 

인슐린은 간에서도 포도당의 연소를 돕고 인체내에서 포도당이 다시 재합성되는 것을 막아줌으로서 체내 혈당지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주차를 마시면 당뇨에 좋은 차를 마시는것과 같게 되겠네요

 

이 밖에도 여주에는 가열에도 강한 수용성 비타민 C와 비타민A 엽산 및 폴라보노이드등의 항산화 성분을 함유함으로써 항산화작용에 의해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당뇨로 인해 생기는 이상지질혈증,고혈증의 문제에도  같이 해결을 같이 도와 줄 수 있습니다.  

 

그럼 항산화 작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할 게요

 

2.여주 효능 -항산화효능 당뇨합병증 예방

고혈당이 되면 지방조직에서 간과 인슐린의 작용으로 혈중에 중성지방이 증가됩니다. 이러한 많아진 중성지방은 결국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르는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주며 이상지질혈증의 원인이 되고 고혈당은 신장에서 염분 저류를 발생시키고 칼슘 농도를 높이며 고혈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혈관에 쌓이는 지질은 혈관내피세포가 고혈당과 만나면서 활성산소기(-이온)를 만들어내고(지질의 산화) 이것은 굉장히 불안한 물질로 다른 조직의 (+이온)을 찾아 공격하며 연쇄반응으로 조직을 망가지게 합니다. 활성산소를 만들어내는 것을 산화적 스트레스라고 하며 이게 진행이 되면서 당뇨합병증이 만들어집니다. 

 

당뇨를 겪으면서 75%정도가 고지혈증과 관련된 합병증을 앓고 있다는 통계가 있는데요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약을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약의 부작용을 생각해 봤을 때 식이요법을 통한 관리가 필요한 분이시라면 돼지감자와 여주분말을 끓여서 먹는게 효과가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물론 항산화비타민 A,C,E와 글루타치온이 항산화물질로 체내에 들어있으며 산화스트레스에 대항하는 작용을 하지만 고혈당이 되면 수용치를 벗어나 외부의 항산화물질이 필요하게 됩니다.

 

위 논문에서도 여주에 들어있는 기타 항산화물질이 지질의 산화를 막아주어 항산화체계가 작동할 때 관여하는 효소의 활성을 높여줌으로써 항산화작용을 한다는 것을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로 인해 건주여 추출물은 암세포의 억제에도 효능이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밑에 돼지감자 효능에도 적었지만 돼지감자는 혈당강하능력에도 좋았지만 주로 췌장의 베타 세포의 세포의 증식과 상관관계가 있어서 췌장세포를 보호해주고 당뇨가 진행되기 전 예방법으로도 좋은 효능을 보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여주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킴으로써 인슐린 저항성으로 이미 당뇨가 진행되어 지질대사 이상으로 인한 이사지질혈증같은  혈관합병증에 대해서도 예방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여주즙, 여주분말을 2시간 달여마시기, 발효여주환등 모두 혈당강하에는 좋은 작용이 있는데요 이러한 여주의 효능은 주로 식이 섭취량의 2~5%정도일 때 가장 유의하게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주 효능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 효주 작용에 대해 도움이 되셨는지요? 당뇨가 걱정이시거나 당뇨가 진행중이신 분들은 항상화비타민과 여주, 돼지감자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시길 기원드리며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돼지감자 효능 확실한 돼지감자차 효능 증거 췌장세포 00을?

 

돼지감자 효능 확실한 돼지감자차 효능 증거 췌장세포 00을?

돼지감자 효능은 여럿 있는데요 이번글은 어떻게 해서 그런 확실한 효능이 나타나는지에 대해 췌장의 베타세포와 관련해 설명하는 글이이서 돼지감자의 여러 효능을 원하시는 분들한테는 이

www.5sinna.com

 

당귀 효능 및 부작용 생리통 완화 자궁에 좋은 효능 대장염에도 효능?

 

당귀 효능 및 부작용 생리통 완화 자궁에 좋은 효능 대장염에도 효능?

예로부터 은행 차와 당귀차는 혈액순환에 좋고 피부를 희고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그중 당귀 효능은 주로 여성의 혈액과 관련된 질병에 주로 쓰여 왔습니다. 한 달에 한

www.5sinna.com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