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돼지감자 효능 확실한 돼지감자차 효능 증거 췌장세포 00을? 본문

건강 관리

돼지감자 효능 확실한 돼지감자차 효능 증거 췌장세포 00을?

/.']e][/'=\/ 2022. 8. 23. 22:00
반응형

돼지감자 효능은 여럿 있는데요 이번글은 어떻게 해서 그런 확실한 효능이 나타나는지에 대해 췌장의 베타세포와 관련해 설명하는 글이이서 돼지감자의 여러 효능을 원하시는 분들한테는 이 글이 안 맞을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 효능 항당뇨 효능 당뇨에 좋은차

 

돼지감자 효능 - 항당뇨 효능

당뇨병은 제 2형 당뇨인 경우 혈당을 조절해주는 인슐린 분비의 문제로 음식이 분해되고 흡수되면 포도당을 혈액으로 이동시켜 세포에 에너지원으로 주어야 할 건데  세포가 사용하지 못하고 혈관에 쌓이는 병입니다. 그래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혈당을 높이는 음식들을 조심해서 섭취를 하곤 하지요.

 

췌장의 베타 세포는 인슐린을 분비하고 혈당을 조절하지요 최근에는 인슐린에 집중하지 않고  베타 세포의 성장과 증식이 당뇨병의 치료와 예방에 영향이 있다는 연구가 보고되면서 베타세포의 완전한 파괴를 막는 치료방법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항당뇨 효능 논문
돼지감자 효능 항당뇨 효능

위 논문에 따르면 췌장의 세포를 배양하고  세포파괴를 유발시켜 돼지감자 추출물(말린돼지감자 분말을 달여 걸러내어 만든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투여하지 않은 쪽의 세포 생존율보다 투여군의 세포의 생존율이 증가함을 밝히고 있습니다. 이는 돼지감자를 먹게 됐을 때 췌장의 베타세포의 성장과 증식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베타세포의 세포 증식에 영향을 주어 생존율을 증가함을 알 수 있습니다.  

 

췌장 베타 세포가 파괴되면 인슐린을 분비하는 능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런데 위 논문에서는 시료를 처리해 베타세포를 파괴하고 돼지감자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인슐린 분비 능력이 투여하지 않은 세포군보다 증가됨을 밝히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탄수화물은 크게 1.사람이 직접 소화시켜 흡수되는 탄수화물로 날씬 균은 아예 먹어보지 못하는 탄수화물과  2. 사람은 직접 소화 흡수시키지 못하지만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를 포함한 탄수화물 3. 소화도 되지 않고 유산균의 먹이도 되지 못해 밖으로 배출되는 탄수화물로 나뉩니다. 

 

돼지감자의 주 성분은 프락토올리고당의 종합체인 이눌린으로 주요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이눌린성분은 2번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를 포함한 탄수화물입니다.  돼지감자에 75% 정도로  포함되고 있고 단맛이 있어어 체중조절용 대체 감미료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이 밖에 항산화 및 지질 개선작용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눌린은 체내 유산균 중 비피도박테리아의 생육을 선택적으로 촉진시키는데요 이 박테리아는 비만과 천식환자에서 수가 낮음을 볼 때 비피 도박 테리의 증식은 비만에도 좋은 효능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장내 환경 개선 및 배변기능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체내의 효소에 의해 분해가 된다고 하더라도 소장에서 흡수할 수 있는 단당류로 분해되는 게 아닌 프락토 오즈의 형태로 분해가 되기 때문에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결론은 돼지감자자 베타세포의 증식에 관여하고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며 베타세포가 완전히 망가져서 당뇨병 진단을 받기전 당뇨전단계에서 당뇨 예방법으로 이 돼지감자 섭취가 주요하게 쓰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구요 당뇨에 좋은 돼지감자 드시고 건강해지시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당귀 효능 및 부작용 생리통 완화 자궁에 좋은 효능 대장염에도 효능?

 

당귀 효능 및 부작용 생리통 완화 자궁에 좋은 효능 대장염에도 효능?

예로부터 은행 차와 당귀차는 혈액순환에 좋고 피부를 희고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그중 당귀 효능은 주로 여성의 혈액과 관련된 질병에 주로 쓰여 왔습니다. 한 달에 한

www.5sinna.com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