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우엉 효능 우엉차 효능 피부동안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본문

건강 관리

우엉 효능 우엉차 효능 피부동안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e][/'=\/ 2022. 8. 25. 20:00
반응형

우리는 누구나 젊어지고 피부를 맑게 보이고 싶어 하지요 그 비결은 장을 깨끗이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우엉의 효능은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피부를 젊어지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우엉 효능 우엉차 효능 -장 내 환경 개선

 

우엉 효능 우엉차 효능
우엉 효능 우엉차 효능 장내 환경 개선

우엉은 식물 색소 영양소로 알려진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뿌리채소 중 함량이 가장 높아서 항염, 항균, 항산화 효과가 가장 큽니다. 이렇게 큰 항산화 효과는 노화방지에 기여를 하므로 피부 노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로 탄수화물은 세 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첫째는 사람의 체내에서 만들어내는 효소로 직접 소화 흡수가 되는 탄수화물로 주로 단당류와 이당류로 분해되는 탄수화물입니다. 이것은 대장으로 내려가기 전  소장에서 흡수가 이루어져 유산균들은 아예 먹어보지 못합니다. 두 번째는 사람은 직접 소화 흡수할 수 없지만 유산균들의 먹이가 되는 3 당류 이상의 탄수화물인데요 주로 프락토 올리고당, 갈락토 올리고당, 이눌린 등의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장을 깨끗하게 하려면 식이섬유 섭취를 늘려서 유산균에 의한 분해가 이루어져 하는데요 유산균을 잘 키우면 유산균들이 만들어내는 지방산이 장벽을 튼튼히 해주고 염증을 억제해 주며 장을 깨끗이 해 줍니다. 

 

또한 유산균 수와 더불어 유익한 균들과 유해균들의 공생의 조합이 잘 맞아야 하는데요 정제된 탄수화물과 당류 위주의 식사를 하면서 서구식 식사에 길들여지면 식이섬유가 모자란 식사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식이섬유의 부족으로 유해균의 수가 많아지므로 인해서  장내 여러 트러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100억 유산균 캡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먹고 계시거나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같이 드시고 있을지도 모르겠는데요

 

우엉에는 위에 나온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의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뿌리채소 중에 가장 높습니다. 또한 우엉을 드시면 항산화 효과와 여러 성분 속 효능을 동시에 보실 수 있으세요

 

우엉의 탄수화물 중 절반 정도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인데요  돼지감자 효능에서 다뤘지만 혈당저하와 관련된 식이섬유를 포함한 복합 탄수화물 성분입니다. 연근에도 들어 있는 이눌린은 당류가 여러 개 붙어 있는 다당류로 사람의 체내에서 나오는 소화효소로는 분해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대장으로 내려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데요 우엉이 프리바이토틱스가 되는 순간입니다. 

우엉차 효능
우엉 효능

 

위 논문에서도 우엉은 유산균을 늘려줬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우엉 속 이눌린은 장내 비피도 박테리아의 선택적인 증식을 가속화해주는데요 이 비피도 박테리아는 항알레르기에 효능이 있고 소화와 배변에도  도움을 주는 유산균입니다.  또한 우엉에는 불용성 식이섬유도 많아서 변의 양을 많게 만들어서 밖으로 배출시켜 주기도 합니다. 

 

대장은 수분 흡수와 비타민 B, K 등을 합성하는 장소 입이다. 대장이 깨끗하지 못하면 비타민 합성이 어려워지는 데 이렇게 우엉을 먹고 장이 깨끗해지고 나면 비타민의 합성과  흡수도 활발해집니다.

 

우엉에 들어 있는 b6는 대장 내에 흡수될 때 여성 호르몬의 합성을 활발하게 해 주며 에스트로겐의 밸런스를 유지해 주는 기능을 해 주는데요. 에스트로겐의 양은 피부 콜라겐 및 피부 수분의 양에도 영향을 주므로 우엉은 결국 피부 보습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엉은 결국 장을  깨끗이 만들고 우엉의 항산화 효과와 비타민의 흡수로 피부를 젊게 만들어줍니다.  

 

2. 우엉 효능 - 유해 물질 흡착 배출

이밖에도 우엉은 리그닌 성분과 아르기닌 성분 등 여러 생리활성물질들이 들어 있는데 우엉을 잘랐을 때 나오는 끈적거리는 성분이 리그닌입니다. 이것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최근 항암성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조리하실 때 가능한 한 얇게 썰어 자르면 리그닌을 많이 드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그닌의 성 분또 한 장에서 배변활동을 도와주며 장내의 발암물질을 흡착해 밖으로 배출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엉 효능 및 부작용

우엉을 차가운 성질을 가진 식품인데요 여기서 차갑다는 것은 우엉이 몸속 염증에서 발생하는 열을 제거하는 역할로 인해서 생긴 것입니다 한방에서는 우엉의 씨인 우방자를 소염 약으로 쓰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우엉을 먹었을 때 몸속의 염증 반응을 가라앉혀 주는 효능이 있어서 차갑다고 표현을 합니다.

 

그래도 자칫 설사가 잦으신 분들은 우엉의 성분이 맞지 않아 장에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우엉을 씹어 드시기 전에 우엉차 효능이 자신과 맞는지 몸의 반응을 보며 조금씩 섭취해 나가면 좋습니다. 

 

 

우엉 먹는 방법

우엉은 껍질째 먹는 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껍질에 들어 있는 사포닌이 장속에 들어가 담즙을 통해 배출되는 콜레스테롤을 밖으로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주기에 그렇습니다.

 

우엉을 보통은 김밥 재료에 들어가듯 우엉조림으로 많이들 드실 텐데요  볶는 과정 중 조림 물에 우엉의 수용성 식이섬유가 흘러나가 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당으로 버무린 음식이 되면 안 되니 껍질을 칫솔로 잘 씻고 찜기에 쪄서 다른 야채와 무침으로 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확실한 돼지감자차 효능 증거 췌장세포 00을?

 

돼지감자 효능 확실한 돼지감자차 효능 증거 췌장세포 00을?

돼지감자 효능은 여럿 있는데요 이번글은 어떻게 해서 그런 확실한 효능이 나타나는지에 대해 췌장의 베타세포와 관련해 설명하는 글이이서 돼지감자의 여러 효능을 원하시는 분들한테는 이

www.5sinna.com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