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헬스

얼굴 붓기 효과적으로 빼는 법(한방책에 소개된 내용) 본문

건강 관리

얼굴 붓기 효과적으로 빼는 법(한방책에 소개된 내용)

/.']e][/'=\/ 2022. 5. 16. 15:25
반응형

얼굴 붓기 빼는 법

 

아침에 얼굴이 부어 있으면 예뻐 보이지도 않고 몸이 어디 아픈 게 아닌가 하고 걱정이 됩니다. 중요한 약속이라도 잡힌 경우 어제 먹은 음식만 떠오르며 자신을 탓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평소 얼굴이 붓지 않게 적용하기도 쉽고 효과적으로도 얼굴 붓기 뺄 수 있는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붓기 빼는 차를 소개해 드리니 마셔보기를 권합니다.

 

붓기 빠지는 차 소개합니다.

 

1. 쇠비름 차

쇠비름

이것은 마치현이라고도 불리는 한해살이풀인데 소염, 진통작용이 있어서 퉁퉁 부어오른 것을 내립니다. 그래서 옛날에는 벌에 쏘이거나 벌레에 물렸을 때 쇠비름 생것을 찧어 붙였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건 쇠비름 20g을 반이 될 때까지 달여 먹으면 되는데 마셔보면 소변이 시원하게 잘 나옵니다. 보통 신장에 문제가 있을 때 붓는 경우가 많은데 이걸 마시면 소변이 원활하니 신장염과 방광염에 좋아서 얼굴, 눈, 다리 등 몸 붓기 빼기에 좋습니다.

이 차를 마시면 주근깨, 기미도 어느 정도 없어지고 살결을 곱게 해 줘서 피부가 좋아지는 법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호박즙

붓기 빠지는 차로 빠지면 서러울 호박즙입니다. 다이어트 차로도 수분을 빼는 데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호박즙에는 식이섬유도 들어있고 이뇨작용이 좋아서 붓기 빼는 차로 효능이 좋습니다. 호박즙이 몸에 맞는 않는 사람도 있으니 체질에 맞을 경우 호박즙을 먹으면 좋겠습니다.

 

3. 브로멜라인

한국에서는 붓기 빼는데 호박즙을 많이 추천하지만 외국에서는 브로멜라인을 많이 먹습니다. 이것은 파인애플 줄기에 있는 단백질 분해효소인데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천연성분으로 그 효과가 여러 논문에서 입증된 바 있습니다.  관절염이나 비염에도 효과가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특히 성형 수술 후 붓기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수술 후 붓기 제거 화장품이나 보조제품을 찾으시는데 이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나 이 성분이 함유된 마시는 차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예전 쌍수 수술 후 붓기 제거를 위해  화장솜을 차게 해서 눈두덩이에 올려놨었습니다. 그런데 이 성분 같은 수술 후 붓기에 좋은 제품이 있다는 걸 알았다면 조금 더 쉽게 성형 후 부기를 뺄 수 있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성분이 들어있는 차를 결혼기념일 선물로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얼굴 붓기 빼는데 효과적인 생활습관 소개합니다.

 

1. 식단 조절

잠들기 전 4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고 1시간 이전에는 물 한두 모금 정도 마십니다. 그리고 소금을 적게 넣어 짜지 않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삼투현상으로 수분을 쫙 잡아당겨서 몸이 붓게 됩니다. 특히나 밤늦게 야식을 먹게 되면 음식물에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자제하는 게 좋겠습니다. 

 

2. 자는 자세

부종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붓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자는 자세중 상체가 편안해야 합니다. 잠을 잘 때 경추 곡선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낮은 베개와 경추를 받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세안법

그리고 아침에 찬물 세안이 좋습니다. 찬물로 먼저 씻고 다시 더운물로 세안을 하면 붓기 제거에도 좋고 피부 탄력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Comments